쌀롱을 소개합니다.

*사내 뉴스레터 [모락모락]에서 발췌


모두연에는 아주 다양한 쌀롱💃🎧💼🏓들이 존재합니다.


쌀롱은 모두팸들이 서로의 열정과 관심사를 나누고 새로운 추억을 쌓아가는 공간인데요. 


이 중에서도 맛보기로 3가지 쌀롱에 대해 소개 하겠습니다.


1. 띵곡쌀롱 🎧

💌 from. KDT 성장 팀_구권모님 


특정 향기를 맡고 과거의 기억이 떠오르는 현상을 프루스트 현상이라고 한다는데요, 저는 후각보다는 청각이 조금 더 발달했는지 향기보다는 음악으로 지난 순간들이 떠오르는 경험을 더 많이 해왔던 것 같아요.


지금도 브로콜리 너마저의 앵콜요청금지를 들으면 어른이 된 것 같지만 아무것도 몰랐던 대학교 새내기때가 떠오르고, 재주소년의 로드무비는 처음 제주도를 여행하던 순간들을 떠오르게 합니다.


생각해보니 음악은 극 I인 제가 먼저 제 이야기를 하게 하기도, 극 T인 제가 가끔은 감성적인 척을 하게도 하는 신기한 존재이네요.

#86-띵곡쌀롱은 꼭 거창한 음악이 아니더라도, 또는 굳이 음악을 추천하지 않고 눈팅만 하더라도 누구나 편하게 음악 추천과 이야기를 하는 곳입니다.  


채널에서 가볍게 툭 요즘 꽂힌 노래를 추천하기도, 다른 모두팸의 선곡을 들어보기도 해보세요.

우연한 선곡이 언젠가 지금을 떠올리게 하는 역할을 할지도 모르니까요!


마무리는 월요일 출근 전 새벽에 고르는 내일 하루의 시간대 별 음악 추천입니다.

Bill Withers - Lovely day

1. 아침 출근길 (*억지 텐션으로라도 기분을 끌어올리면 지하철이 조금은 낫지 않을까 하는 희망찬 선곡)

Hiroshi Suzuki - Walk tall

2. 점심 후 노동요가 필요한 순간 

(*가사가 있는 곡은 약간 심기 불편할 수 있는 시간대)

The Commodores - Easy

3. 퇴근길 

(*성공적으로 하루 노동을 끝냈다는 느낌을 주게 하는 노을 감성st)

92914 - Miss The Time

4. 자기전 (*그냥 좋아하는 노래)

2. 운동쌀롱 🏃

💌 from. 아이펠 캠퍼스 팀_방승욱님

안녕하세요! 아이펠 캠퍼스팀의 방승욱입니다.


이번에 #89-운동쌀롱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못쓰는 글을 끄적끄적 적어봅니다.


제가 생각하는 운동쌀롱은 서로서로 운동하고자하는 의지를 키우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운동에 대한 의지가 매우매우 나약한 편이거든요😞 

혼자서 운동을 하면 매번 오늘은 좀 피곤했으니까 쉬지 뭐! 오늘은 늦었으니 쉬자! 이런 생각을 갖게 되면서 운동하기가 싫어지더라구요. 

그래서 누가 뭐라 해주면 좋겠다! 라는 생각에 운동쌀롱에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6월 24일 시작!


마지막 글이 3월 26일이더라구요. 3개월이나 아무런 활동이 없던 방에 불씨를 지펴보고자 스타트를 끊어 봤습니다. 

단순히 “나 이런 거 하고 있어! 안 하면 왜 안하냐고 물어봐줘..” 같은 느낌으로 시작했어요. 

(TMI. 풍경사진 찍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운동할 때마다 사진을 찍어서 배경으로 써요😆)


그렇게 거의 한 달을 혼자서 글을 쓰던 무렵, 민지님께서 함께해 주시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처음에 생각했던 것처럼 견제까지..! 더 열심히 하게 되더라구요.

그러면서 정민님, 경인님, 진선님, 소장님까지 함께해 주셔서 굉장히 뿌듯했답니다.


운동을 하다 보니 점점 체력도 좋아지고! 함께하니 재미도 있고 너무너무 좋습니다!!


근데 이제 연말이 되어 가고 다들 바쁘신지 (저도 바빠서,,,) 운동쌀롱의 빈도가 좀 줄어든 것 같아요. 

신규팸분들도 많이 오셨고하니 같이 의지를 다독여가며 운동해보는건 어떨까요?! 

기회가 된다면 다 같이 날 잡고 운동하러 가면 너무너무 좋을 것 같은데 어떠신가요~!!

3. 링크드인 쌀롱 👥

💌 from. 커뮤니티 팀_성태이님

Q. #94-링크드인 쌀롱이란?

  • 모두연에서 링크드인을 영업하는 쌀롱장 제가 강의도 하고 링크드인에 대한 고민, 콘텐츠도 나누고(Share Value), 함께 성장하는(Grow Together) 곳입니다.


Q. 어떤 분들이 오면 좋은가요?

  • 링크드인을 통한 홍보에 관심 있는 분 (웰컴 자료는 쌀롱 채널 고정 메시지에 있습니다🩷)
  • 더 많은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싶은 분
  • 내 성장, 성과 자랑하고 싶은 분


Q. 이 살롱을 통해서 어떤 효과를 보고 있나요?

  • 쌀롱을 오픈 전 제가 진행한 세미나를 통해 프로필 세팅부터 도와드린 후 아이펠 퍼실분들이 활발하게 링크드인 활동하고 계시구요,
  • 서로 좋아요 품앗이를 하기도 하구요,
  • 제가 개별적으로 콘텐츠 피드백을 드리기도 해요. 저는 링크드인에 수시로 들락날락 거리는 만큼, 제가 보아온 먹히는 카피의 내용과 형식, 최신 소식에 대한 정보를 퍼드립니다. 언제든 저희 채널 와서 문의 남겨주세요!
  • 쌀롱 모임이 너무 적다 싶으면 저를 쪼아주시면 됩니다~!